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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track2] 이력사항

[#10] 쿠크와 마법의 레시피 2(가제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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▶ 프로젝트 이름 : 쿠크와 마법의 레시피2 (가제)

▶ 프로젝트 형태 : 수주 프로젝트

▶ 프로젝트 기간 : 2015. 03 ~ 현재(2017.05. 일본 내 CBT 예정)

▶ 프로젝트 참여 인원 : PD 1 / 기획 1~3 / 클라이언트 2~4 / 서버 2 / 디자이너(UI 포함) 1~2

▶ 타겟 플랫폼 : Mobile(Android / iOS)

▶ 개발 언어 : 클라이언트 – Unity3D_5.3.4(C#) / 서버 – Couchbase(DB), C#(Web) / 운영툴 – C#

▶ 사용 라이브러리 :

-       클라이언트 : Pmang Plus(운영 및 일부 통계), NOA Pass(통계), Twitter(SNS), 기타

▶ 프로젝트 간단 개요 :

-       모바일 소셜 경영 시뮬레이션

-       Isometric view2.5D 카메라 워크에, grid 방식의 맵 구성.

-       기존에 일본에 운영 중이던 쿠크와 마법의 레시피(クックと魔法のレシピ)라는 게임의 후속 작품.

-       레스토랑에 인테리어를 구매 및 배치하고, 레시피 카드를 획득하여 요리를 만들어 레스토랑을 운영하는 게임.

-       레시피는 맛이라는 개념이 존재하며, 레시피를 합성하여 수치를 높이거나 다른 레시피를 얻을 수 있음.

-       때때로 헌터라는 특수 손님이 등장하게 되고, 레시피를 대접하여 만족도를 채워서 보상을 받을 수 있음.

-       추가 컨텐츠로는 마을이라는 농장 컨텐츠가 있으며, 몇 개의 수확장에서 재료를 획득하여 레시피의 능력 수치를 추가하거나, 등급을 올리는데 사용할 수 있음.

▶ 주요 기능 설명 :

-       레이아웃 모드 : 레스토랑에 인테리어 오브젝트를 구매하여 배치 하는 기능. 현재 배치중인 오브젝트를 보관함에 넣거나, 보관함에서 꺼내어 배치하는 기능도 포함하는 명칭.

-       챌린지 : 방문중인 헌터 혹은, 레스토랑 레벨에 맞는 헌터에게 도전하여 레시피를 제공하여 만족도를 충족 시키는 방식의 컨텐츠. 친구에게 도움요청도 가능하며, 모두 충족하였을 때는 보상이 존재 함.

-       웨이터 고용 : 완성된 요리를 손님에게 서빙하는 npc 캐릭터. 웨이터 별로 추가 능력이 존재하며, 배치된 웨이터의 능력은 레스토랑 상태에 영향을 미치게 됨.

-       레스토랑 시스템 : 레이아웃 모드에서 배치된 의자와 테이블이 한쌍으로 매칭이 되었을 때, 입구에서 손님이 방문하여 앉게 됨. 손님이 앉은 빈 테이블레 웨이터가 음식이 완성된 배식대에서 음식을 서빙하게 되며, 음식을 다 먹을 손님은 해당음식의 가격을 지불하고 퇴장하는 시스템. 오프라인(접속 중이 아닐 때)일때에도 온라인 상황과 비슷하게 소비 되도록 특정 계산식도 존재 함.

▶ 담당 파트 :

-       (alpha ~ beta 3차 버전 / 2015.9 ~ 2016.2) 클라이언트 : 레스토랑 시스템 및 일부 컨텐츠(우편함, 인테리어 보관 UI)

-       (beta ~ CBT 버전 / 2016.10 ~ 2017.4) 클라이언트 : 레스토랑 시스템 이슈 대응, 추가 컨텐츠 구현(SNS, 인 게임 튜토리얼, 패치 용량 확인)

▶ 참여도 :

-       (alpha ~ beta 3차 버전) 클라이언트 60% (인 게임 시스템 및 프로세스 플로우, 일부 컨텐츠), 리소스 대응 툴 제작

-       (beta ~ CBT 버전) 클라이언트 20%(고도화 및 버그 대응, 추가 컨텐츠 구현)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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