(위 이미지는 Global 버전중 일부 및 중국 런칭 버전 일부 입니다. Debug 모드.)
▶ 프로젝트 이름 : 어지런(국내 런칭), DizzyRun(Global 런칭), 魔王跑跑跑(중국 런칭)
▶ 프로젝트 형태 : 자체 프로젝트
▶ 프로젝트 기간 : 2014.02 ~ 2015.03(국내 런칭), ~2015.06(중국 일부 통신사 런칭), ~2015.08(Global 런칭, 국내 통합)
▶ 프로젝트 참여 인원 : 서버 1~2 / 클라이언트 1~2 / 기획 1~2 / 일러스트 2 / 모델러 2 / 애니메이터 2 / 기타...
▶ 타겟 플레폼 : Mobile(Android, iOS는 준비중)
▶ 개발 언어 : 클라이언트 - Unity3D 4.3.5 ~ 4.5.4 (C#) / 서버 - PHP, MariaDB
▶ 사용 라이브러리 : client - 자체 Framework 및 Library (+ EZGUI & iTween & Google Play Service & Everyplay)
/ server - CodeIgnitor
▶ 프로젝트 간단 개요 :
- 종 스크롤 캐주얼 러닝 액션 게임
- 스토리는 평화(?)로운 마왕 왕국에 용사들이 침입하여 마왕을 납치 하였는데, 부하들이 마왕을 찾으로 가는 내용
- 주요 기술은 면 회전이 가능하며, 정 다면체(4, 6, 8, 12 면체)를 활용하여 스테이지를 구성 함.
- 좌/우 이동은 타일 단위 이동으로 이루어지며, 2단 점프 까지 존재 함.
- 3가지 타입(좌/우 버튼식, 콘솔 버튼식, 슬라이드 식)의 컨트롤 옵션 제공.
▶ 주요 기능 설명 :
- 스테이지 구성 규칙 : 종횡으로 러닝을 목적으로 다면체라는 단어 표현에 대한 이해는,
구성된 스테이지의 단면을 보았을때의 다각형에서 면의 수(각의 수와 동일 하지만, 면을 우선시 함)를 기준으로 함.
- 면 배치 구성 : 면당 타일의 개수 및 면의 수 만큼 중점에서 일정 거리를 계산 하여 면을 배치 함
(R&D 당시 30면체 까지 구현 하였음. 추가 면 구성은 가능 하지만, 정 다면체가 이상적인 배치로 확인 함.)
- 면 회전 기능 : 면 배치시 바닥면을 0번째 면으로 적용하여 시계 방향으로 다면체를 구성 함.
러닝중 해당면의 0번째 열 혹은, 마지막 열에 위치 하고 있을때 바깥쪽으로 이동시
순간 러닝을 멈추고 캐릭터의 위치를 기준으로 면을, 구성된 다면체의 내각 만큼만 회전하여 카메라 보정을 한 후 러닝을 진행 함.
▶ 담당 파트 :
- (국내 런칭) 프로토 타입을 제외한 클라이언트 프레임워크 설계, 기능 로직 설계 및 구현, 디버깅 및 최적화 적용
- (중국 런칭) 일부 기능 변경 사항 구현, 통신사 SDK 적용 내용중 일부 참여, 로컬라이징(중문) 작업
- (Global 런칭) 기능 및 컨텐츠 업데이트 적용, 로컬라이징(영문) 작업, 최적화 적용
▶ 참여도 : 클라이언트 - 90~95% / 서버 - 5% 미만(로직 분석 및 Templete 제공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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